커튼 하나가 구겨진다 해서 건물 자체의 가치가 떨어지지는 않는 것이다. 예를 들어, 주인공이 믿을 수 없는 힘을 끌어올려 악당을 쓰러뜨리는 장면에서 주인공의 비장한 각오와 감정의 격류, 열세이던 주인공이 역전할 때 쾌감을 중시하는 것이다.
아래 두 문장은 뉘앙스가 비슷하지만, read more 첫번째 예문만이 정점 오류에 해당하고 두번째 예문은 정점 오류가 아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이 검색어들이 공포 관련 커뮤니티에 번역되어 퍼진 것으로 추정된다. 리그베다 위키 시절에 이 검색어 목록을 한국 버전으로 만들어보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저명성이 매우 부족하고 참여율 또한 저조해서 명확한 기준을 잡기도 어려웠다.
예문) 컴퓨터와 사람은 유사한 점이 많아. 그러니 컴퓨터도 사람처럼 감정을 느낄 거야.
사실 오류가 아니다. 그냥 독자가 착각해서 설정오류라고 판단해버린 경우다. 대부분은 다른 독자가 정정해주어 개인의 주장으로 끝나버리지만 어느정도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설정오류라고 주장한 탓에 독자 전체가 설정오류로 착각해버리는 일이 있다.
이 문서에도 홑따옴표를 쓰지 않은 언급 단어가 있다. 그 대신에 언급 단어 뒤에 '~(이)라(고 하)는'을 써서 언급 단어임을 나타내고는 한다. 다만, 홑따옴표는 앞의 "같은 단어로 간주하고 논증할 때 '사용/언급 혼동의 오류'를 저지르고 만다."처럼 사용 단어에 '강조 표시'로도 쓸 수 있기에 써도 혼동할 수는 있다. 아래의 예시들은 사용된 단어를 언급된 단어로 오해하면서 생긴 오류이다.
it offers various examples of how applying science and know-how for plan and diplomacy is important to locating frequent floor among nations for the collective international profit.
다양한 분기의 충격적인 결말들을 경험하면서, 이 이야기에 과연 해피 엔딩이 존재하는지, 자신의 눈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루는 그가 애자(艾子)를 찾아가 물었다. "큰 수레와 낙타 목에 방울이 달려 있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요?"
비형식적 오류는 형식적 오류와 달리 논증의 내용에 관한 오류이다. 비형식적 오류가 형식적 오류를 같이 범하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비형식적 오류는 오류의 통사론적 특성이 아닌 의미론적 특성을 조명한다.
드래곤볼: 사실상 지구인은 최약체라고 하는데 정작 지구 자체는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다. 사실 지구가 파괴되면 스토리에 엄청난 지장이 생기므로 별 수 없겠지만 파워 인플레만 더 개작살을 내버린 격이다.
원피스와 같이 설정 오류가 비교적은 적은 편이기 때문에 스토리 전개도 호평을 많이 받는데, 에 들어서면서 설정 오류와 캐붕, 개연성 오류가 많이 생겼다. 다만 캐붕, 개연성 오류는 몰라도 설정 오류는 여전히 다른 작품들에 비하면 적은 편이다. 어째 설정 오류보다는 개연성 부족과 연출 미스 등 작품 자체의 완성도를 꼬집는 문서가 되었다.
(초텐쨩이 화면 밖으로 튀어나오려 하다 곧바로 엔딩 화면이 뜨기 때문에 별도의 엔딩 문구는 없다.)
게다가 이 경우엔 제작진이 작품의 문제를 인정하거나 개선할 생각도 하지 않고 미화시키는 데에만 혈안이 되어 있을 정도로 막장이다. 그러니 보면 볼수록 불쾌감만 생기는터라 차라리 포기하고 보지 않는게 낫기 때문이다.
Comments on “Facts About 다크걸 오류 Revealed”